본문 바로가기
요기

남양주 진접 맛집 수중풍천장어

by 콩다부니링 2024. 1. 6.

엄마 생신을 맞이하여 오늘은 진접에 있는 수중풍천장어에 갔다.

매장엔 처음방문해봤으나... 엄마집에 오면 자주 사다줘서 맛집인거는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방문하게 되다니...

 

수중풍천장어 다른 이름은 명풍장어 무엇이 진실이죠...? ㅋㅋㅋ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로 199

0507-1314-6033

https://naver.me/Fcu49wv8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살짝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 방문하였다.

주차자리는 꽤나 넉넉하고 가게 앞에 하면 된다.

남양주진접맛집

입구에 들어서면 실물을 보고 골를수있다.

장어만 고를수도 있고 다양하게 즐길수 있게 야채 소고기 장어 모듬세트도 있다.

남양주진접맛집
남양주진접맛집

우리는 4명이였고 고민하다가 넉넉히 먹자는 마음으로 4마리짜리를 골랐다.

동생은 기다리다가 집에서 밥을 먹었다고는 했는데 혹시 모르니... 4마리로...!

남양주진접맛집

안에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아있으니 밑반찬과 숯이 들어왔다.

식어도 되게 맛있었는데 바로 먹으면 얼마나 맛있으려나...

남양주진접맛집

수다를 떨며 어느정도 기다렸을까?

초벌된 장어가 나왔다.

여름이라 다들 기력이 떨어져서 장어를 먹으러 온건 좋은 선택이였던것같다.

요건 두마리 분량으로 한꺼번에 구우면 힘들수 있으니 두마리씩 올렸다!

남양주진접맛집

맛있는 냄새까 코를 찔렀다.

왜 장어가 몸에 좋은걸까? 갑자기 뜻이 찾아보고 싶어졌다.

 

.인천강에 하루 2번 바닷물이 들어오는데 자연산 장어가 바닷물과 바람을 함께 몰고 들어온다고 해서 '바람風' 자와 '내川'자를 써서 풍천장어라고 불렀다는 설명도 있다.(위키백과 참고)

남양주진접맛집
갑자기 올리면 타버리니까 두마리씩~ 초벌해서 주심!

왜 사진이 여기까지 밖에 없는지 진짜... 비싸서 그렇지 엄마집에 가면 항상 제일 먹고싶은 음식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찬들도 다 맛있고 새우장도 주고...

남편도 나도 대식가인 편이라 무리하게 네마리를 시킨건데 나중에는 조금 힘들긴 했지만 맛있게 다 먹었다!

이날 꼬리는 다 남편의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중풍천장어는 매장도 쾌적하고 주차장도 넉넉해서 부모님 모시고 가기도 좋고

장어도 부드러워서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남양주는 가는 음식점 마다 다 맛있어서 ㅋㅋㅋㅋㅋ 놀라고 있는중 다음에는 어디를 갈지!!

너무 기대가 된다.

 

계절 바뀔때 가족들과 한번더 수중풍천장어에서 몸보신 해야겠다!!!

돈 많이 벌자!!!

댓글